2023년 최고의 가성비 게임 7가지 (5천원, 만원 이하)

최근 물가가 너무 올라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2023년 최고의 가성비 게임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5000원, 10000원 이하의 게임들 중 재미있게 오랫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엄선해 소개하는 글로 금전적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한 게임들 이외에도 엑스박스 게임패스의 경우 첫 1개월 동안 1000원에 수백개가 넘는 유로 게임들을 플레이 할 수 있고, 이후에는 월 7,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가성비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옵션도 고려해보세요.

가성비 게임 추천

1. Rubber Bandits

가격: 6,750원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06610

Rubber Bandits는 최대 4명까지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범죄 파티 게임입니다. 8가지 액션으로 가득한 게임 모드에서 약탈하고 전투하며 가장 많은 전리품을 가지고 결승선을 향해 질주해 보세요!

4명이 함께 플레이 하는 파티게임으로 최대한 많은 돈을 얻기 위해 훔치고, 부수고, 사방을 뒤져대는 파티 난투꾼이 되어볼 수 있는 게임으로 어의없음과 웃음을 주는 물리엔진과 다양한 무기들을 사용해 싸우는 PVP 모드, 돈을 모아 탈출하는 모드 등 여러가지 컨텐츠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매치도 지원하지만 친구들끼리 함께 플레이 하는 것이 더욱 재밌습니다.

2. 동방야작식당

동방야작식당

가격: 7,700원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84090

작은 요스즈메 요괴 미스티아 로렐라이의 꿈을 좇아환상향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식점을 운영해 봅시다!매일매일 열심히 요리를 연구하고,돈을 모으고… 어느 날 갑자기 무시무시한 손님이 찾아와 꿈을 무너트리고 빚더미에 오르기도 하는… 인간미 넘치는 환상향의 포장마차 경영 이야기입니다.

보통 2차창작 게임이라고 하면 IP를 믿고 대충 만드는 경향이 있는데 이 게임은 동방 프로젝트라는 IP를 모른 상태로 플레이 해도 충분히 재미있고, 높은 게임성을 가진 타이쿤 게임입니다. 단, 텍스트가 생각보다 많아 읽는 것이 많은 게임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3. Brotato

가격: 5,500원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942280

Brotato는 감자가 되어 최대 6가지의 무기를 한 번에 휘두르며 외계인 무리를 물리치는 탑다운 아레나 슈팅 로그라이트 게임입니다. 다양한 특성과 아이템을 선택하고 독특한 빌드를 만들어 지원이 도착할 때까지 생존하세요.

뱀파이어 서바이벌 파생 게임들 중 가장 재미있는 게임으로 뱀서보다 빌드가 다양하지만 운빨 요소가 그만큼 큰 게임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직업들과 난이도를 지원하지만 난이도 조절 및 직업 별 밸런스가 상당히 아쉽습니다. 단, 한판한판이 짧고, 중독성이 강해 킬링타임 용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Cats Organized Neatly

Cats Organized Neatly

가격: 3,300원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369340

이 2D 퍼즐 게임에서는, 그리드에 맞게 당신의 고양이 친구들을 배열해야만 합니다. 캣츠 오거나이즈드 니틀리 (Cats Organized Neatly) 는 80 가지의 다양한 수공예 레벨과 다양한 모양 및 크기의 고양이 무리들이 나옵니다.

고양이와 함께하는 이색적인 퍼즐 게임으로 테트리스 블록을 연상케 하는 고양이들로 빈 공간 없이 퍼즐을 완성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고양이 블럭을 클릭할 때 마다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나와 힐링할 수 있는 게임으로 의외로 난이도가 있어 퍼즐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5. UnderParty

UnderParty

가격: 6,900원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144440/

UnderParty 는 액션 플랫포머 게임 입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매우 높고, 높은 폭력성을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하세요.

불합리한 패턴과 악의적인 몹배치로 료나물 답게 죽기 쉽게 만들어 놓은 게임입니다. 대놓고 엿 먹이기 위한 거지 같은 기믹들이 많고, 꽤 어려운 편이지만 계속 시도하면 클리어는 할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로 죽어도 계속 플레이 하게 되는 묘한 중독성이 있는 잘만든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6. Townscaper

https://youtu.be/hqq25n6cQqo

가격: 6,700원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91340

구불구불한 길들과 신기한 섬마을을 만들어 보세요! 작은 집, 우뚝 솟은 성당, 복잡한 운하망, 철골 위의 공중도시들을 한 블럭 한 블럭 지어 보세요. 목표는 없습니다. 실제 게임 플레이도 없어요. 건물 잔뜩과 아름다운 풍경, 그 뿐이에요.

마을을 짓고 예쁘게 꾸미는 게임으로 경영의 요소 등 게임성은 적습니다. 예쁘고, 아기자기한 건물들을 짓는 거 자체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오랫동안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반대로 무언가 만드는 것에 재미를 못 느낀다면 추천하기 어려운 호불호가 갈리는 게임입니다.

7. Tower Escape

가격: 8,900원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009860

타워 디펜스 장르를 뒤바꾸는 게임, 타워 이스케이프! 보물이 가득한 미로에서 미니언들을 이끌며 탑을 탈출해야 하는 리버스 타워 디펜스 게임입니다. 전략과 퍼즐 해결 능력을 동원해 장애물을 통과하고 출구를 여는 동시에, 강력한 젬과 유물을 모아 게임플레이를 바꾸고 매 시도를 새롭게 바꾸세요. 미니언을 자유로 이끌고 타워 이스케이프의 승자가 될 준비, 되셨나요?

막는게 아니고 뚫고 나가야 하는 역발상의 리버스 타워 디펜스 게임으로 미니언들의 특성과 배치순서, 주문, 탈출 경로 등 생각할 요소는 많지만 결국에는 막무가내로 깨는 느낌이 들어 조금 아쉽습니다. 또한 반복해서 몇번하다보면 모든 요소가 해금되고, 보통 난이도는 쉬워서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고난이도에 도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croll to Top